숲속을 걸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면역력이 강화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하지만 바쁜 도시에서 생활하는 우리는 숲속 산책을 즐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동굴 같은 직장, 학교, 집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하루 90%의 시간을 보내는 우리들, 현대의 우리는 실내로 도망쳐 우리 삶에서 자연 결핍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이런 이유로 <식물 예찬>의 저자 예른 비움달은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실내로 자연을 들여오자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식물이 실내 공기 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주장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건강하고 생기 있는 공간을 만드는 비결을 소개합니다.
[나아바 ‘초록빛 서재 이벤트’ for 네이처인사이드 구독자]
나아바코리아에서는 식물과 친해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초록빛 서재>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매달 두 권씩 나아바에서 엄선한 우리 주변의 식물, 숲, 공기, 자연에 관한 유익한 도서를 소개해 드릴게요.
나아바 초록빛 서재의 첫 번째 도서로 미국 나사와 노르웨이 생명과학대학이 30년 연구로 밝혀낸 식물의 효용을 알려주는 책 ‘식물 예찬’을 소중한 그린인사이드 구독자분들께 선물 드리려고 합니다.
하루 5분만 식물에 눈 맞추어도 우리의 삶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벽에 걸린 액자를 떼 내고 그 자리에 식물을 걸었을 뿐인데, 지친 현대인들에게 휴식을 주는 공간으로 변화한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참여 기간 : 9월 21일(수) - 30일(금)까지
참여 방법
1. 소개해 드린 식물 예찬 책을 보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2. 나아바 ‘초록빛 서재’에서 함께 보고 싶은 식물, 숲, 공기, 자연에 관한 책을 추천해 주세요!
선정자 발표 : 10월 7일(금)
2가지 방법 중 1개를 선택해 나아바 블로그 초록빛 서재 포스팅에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참신한 이유 or 책을 댓글로 적어주신 5분께 싱그러운 나아바 에코백에 ‘식물 예찬’ 책을 넣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서점에도 녹음이 짙게 물들고 있는데요. 구독자분들의 취향을 저격한 각양각색 작가들이 들려주는 식물 관련 도서를 추천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나아바 블로그에는 더 많은 칼럼이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둘러보시고, 나아바 초록빛 서재 오픈 기념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어쨌든 나아바🌿] 8년지기 찐친 제니와 주디의 나아바 출근 V-log
나아바 서비스팀은 무슨 일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 계신가요? 나아바 공식 유튜브에 서비스팀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가 업로드되었어요!
올해 초, 서울시 교육청에서는'에코 그린 교육공간 구축 지원 사업'을 추진하였는데요. 에코그린교육공간이란, 에코(필환경)과 그린(에너지 자립)을 담은 생태 전환 교육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사업을 통해 서울 시내의 몇몇 학교에서는교내에 나아바 수직정원을 설치하여 에코 그린 교육공간을 구축하였습니다. 나아바가 핀란드 교사에 의해 만들어진 만큼, 학교에 설치된 케이스는 특히나 그 의미가 특별한데요. 오늘은 학교에 나아바가 도입된 두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일중학교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성일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생활하는 교실 내부에 나아바를 설치하여 그린 교육공간을 조성하였답니다. 싱그러운 식물이 살아 숨쉬는 공간에서 학생들이 건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충암초등학교
서울시 은평구의 충암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복도에 나아바를 설치해주셨는데요, 학생들이 지나다니는 공간에 친환경 쉼터가 조성되어 자연을 더욱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