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건 '숲속 공기'입니다. 하지만, 막상 숲속 공기 가득한 사무실을 조성하려면 고민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죠. "도대체 식물을 얼마나 둬야 효과가 있는 거야?" "안 그래도 바쁜데, 식물관리는 언제 해?" 하는 고민이 들텐데요. 그래서, 오늘 뉴스레터에서 알려드립니다.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바로 무엇일까요? 나아바 블로그에서 자연 결핍 자가 진단 테스트 결과는 물론이고, 만성 피로에 지친 당신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 해결책도 찾아가세요!
나아바블로그 '초록빛 서재' 코너에서는 식물, 플랜테리어, 자연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책들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입니다. 30년 동안 아픈 나무들을 돌봐 온 나무 의사 우종영님은 숲에서 배운 47가지 인생수업을 엮어 책으로 내셨는데요.
저자에게 있어서 나무는 힘들고 지칠 때마다 가장 현명한 답을 주는 '스승'이자 '철학자'이자,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휴식과 평안을 느끼게 하는 '어머니' 같은 존재였다고 합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던 좌절의 순간에도 나무 덕분에 삶 쪽으로 눈을 돌릴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나무는 내일을 걱정하느라 오늘을 망치지 않는다."라는 말처럼, 때로 넘어지고 좌절하는 쉽지 않은 일상에서 존재만으로 위로가 되고 마음을 오롯이 나눌 그 무언가가 있다면 그것만으로 인생은 살만한 것이지 않을까 합니다. 팍팍한 삶에 잠시나마 숨을 고를 기회를 주고 세상사에 휘둘려 조급해진 마음을 지금 이대로도 괜찮다며 다독여주는 누군가가 당신 곁에는 있나요? 좀 더 자세한 책의 이야기는 나아바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